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포시보건소는 12일 주부비만 프로그램인 비만탈출 프로그램’ 1기 참여자 50여명의 수료식을 마쳤다.



지난 312일부터 612일까지 14주간에 걸쳐 BMI 25이상의 비만주부를 대상으로 운영한 결과 참가자 전원이 비만요인이 줄고 체력이 향상되는 성공적 성과를 얻었다.


 


참가자들은 체성분측정(체중, 내장지방, 체지방 등)의 기초검사를 마친 후 개인별 영양관리, 근력강화운동, 유산소운동, 행동수정요법 등의 종합적인 프로그램으로 체중감량은 물론 참여자들의 건강증진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번 비만탈출 프로그램은 운동실천 38회를 비롯해 체성분 검사 3회와 비만강좌 및 식이상담 등을 실시해 부분별 체중 13.4kg, 체지방 11.5kg, 내장지방 44.4, 허리둘레 19cm가 감소하는 놀라운 성과를 냈다.


 


또한, 참여자에게는 그간 노력한 성과에 따라 최다 감소상, 체지방 감소상, 내장지방 감소상, 건강리더자상, 출석상을 수여하고 시상품이 전해졌다.


 


김포시보건소는 참여자 전원이 이번 비만 프로그램 덕분에 날씬하고 건강이 향상됨을 느꼈다는 설문조사를 토대로 주부 비만프로그램을 비롯한 지역주민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문의 031-980-5016)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7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