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 통진도서관, 한국도서관협회 도서관 자원봉사 공모전 2개부문 수상
기사수정


김포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통진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도서관 자원봉사 공모전에서 도서관자원봉사관리시스템(LVMS) 우수 활용 도서관 및 우수자원봉사자 우수상 등 2개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도서관협회에서는 전국의 도서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자원봉사 업무영역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지원해 도서관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 자원봉사 참여자의 자긍심 고취 및 우수한 사례 발굴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진행했다.


 


2009년 개관 이후 결성된 통진도서관 자원봉사자는 견학프로그램 동화구연, 독서회, 서가배가, 프로그램 보조활동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우수자원봉사자부문 우수상수상자(김포고등학교 박미선) 역시 송란가족봉사단원으로 2013년 현재까지 초등학생 1:1 멘토링 등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통진도서관은 도서관자원봉사관리시스템(LVMS)을 활용한 체계적이고 투명한 자원봉사자 관리로 우수활용도서관에 선정돼는 한편, 새로운 봉사영역인 독서서평단 구성재능기부자의 동화구연강좌 등을 개발해 자원활동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통진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재능 나눔 프로그램을 개발해 봉사영역을 넓히고 자원봉사 활성화에 노력하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도서관 실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9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