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 U-City 통합운영센터 건립 추진 - - 안전하고 편리한 시민 행복도시 구현
기사수정


김포시는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김포한강신도시 도시통합운영센터 신축공사를 7월말 착공해 오는 20142월에 완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시통합운영센터는 신구도심의 재난·재해 대비 모니터링 생활방범어린이 보호구역 CCTV관제 맞춤형 교통서비스 제공 불법 주정차 통제 실시간 신호제어 등을 서비스 하게 된다.


 


또한 경찰이 24시간 상주하고 경찰서와 CCTV영상자료를 공동 활용해 각종 범죄 발생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게 된다.


 


장기동 1883-6번지에 신축될 통합운영센터는 지하1, 지상2층 연면적 1,759규모로 사무실과 통합관제실, 관람실, 전산장비실이 꾸며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 센터가 완공되면 CCTV통합관제센터 구축사업을 통해 기 구축된 방범CCTV 및 교통정보센터를 이전하고 교통과 방범CCTV를 통합관제 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채지인 정보통신과장은 “U-City 통합운영센터 건립을 통해 박근혜 정부 국정패러다임인 정부 3.0을 뒷받침 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시민 행복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50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