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포시보건소는 20131월부터 2월까지 금연클리닉에 등록하고 6개월 동안 금연에 성공한 40세 이상 시민 25명을 대상으로 무료 폐암 검진을 진행한다.



이달 46명의 대상자가 이송지원을 통해 검진을 받았고 나머지 19명의 대상자는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에 직접 내원해 검진 받을 예정이다.


 


이번 무료 폐암 검진은 폐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흉부 저선량 CT, X-Ray, 일산화탄소 측정, 체성분 측정 등의 15만원 상당에 해당하는 고가의 검사로 경기도가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에 위탁해 실시된다.


 


검진 대상자들은 금연클리닉에 등록 후 개인상담 및 행동요법 교육, 혈압, 니코틴 의존성 검사를 받고 금연보조제를 지원받았으며, 새해 금연 결심을 본인의 의지로 이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편,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금연상담사의 상담서비스와 등록자의 추후관리를 받고, 6개월 금연에 성공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낮 시간에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을 위해 시 보건소는 야간금연클리닉, 사업장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해 흡연자의 금연 실천을 유도하고 흡연율을 감소시켜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52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