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화군, 덕신고등학교와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 체결
기사수정


강화군(군수 유천호)1022() 강화군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덕신고등 학교와 지역사회 교육발전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유천호 강화군수와 고승의 덕신고등학교장, 윤지섭 운영위원장, 이윤호 학부모회장 등이 참석한 협약식에서 강화군은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불편 해소와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서 필요한 덕신고등학교 기숙사 건립 예산지원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경비를 지원하며, 덕신고등학교는 지역의 교육관련 현안사업들을 상호 협력하여 해결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혁신 선도학교로서의 역할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군은 2013년도에 22억 원의 교육경비를 초고교의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 운영과 학생들의 창의체험 활동에 지원하고 있으며 강화군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를 금년도 2월에 개정하여 자체수입 예산액의 5%지원범위를 7%로 상향 조정하여 2014년도에도 각 급 학교가 필요로 하는 교육경비를 확대 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역교육발전을 위한 의지를 더욱 공고히 하였으며 우수한 인재 양성과 더불어 학생들의 학력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55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