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송포동, 의왕시 내손2동에서 벤치마킹 방문 - 와글와글 시민소통장터 등 우수사례 벤치마킹
기사수정


  


고양시 일산서구 송포동 주민센터는 지난 24일 의왕시 내손2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 차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성숙 내손2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안일님 내손2동장 등 주민자치위원과 동 관계자 22명이 방문하여 주민자치 우수사례에 대해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송포동은 벤치마킹 방문단에게 문화행사를 병행하여 도시와 농촌주민이 하나 되는 주민소통 창구로 자리 잡은 ‘와글와글 시민소통장터’와 도 ․ 농 복합지역 특성상 발생하는 다양한 지역 문제를 지역 내 인적 ․ 물적 자원을 연계하여 해결하는 ‘뉴 거버넌스’ 사업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내손2동 주민자치위원들은 ‘와글와글 시민소통장터’가 동 직능단체들이 하나가 되어 행사준비 단계부터 참여하는 점과 관내 학교, 의료기관, 종교단체 등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행사를 추진하는 과정에 많은 관심을 표명했다.



내손2동 관계자는 “주민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 등 동 직능단체가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서로 협조하며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점에 대해 큰 감명을 받았다”며 “이번 벤치마킹에서 많은 것을 얻어 간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포동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2012년 제11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주민자치분야 최우수상 수상을 계기로 송파구의회 등 13개소에서 벤치마킹 차 다녀갔으며, 지난해 3월에는 강원도인재개발원의 요청으로 ‘강원도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에서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등 지금까지 6차례에 걸쳐 여러 기관 및 단체의 요청으로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발표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60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