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화교육지원청 학부모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성과정 개설 - “우리 아이 공부 이렇게 챙겨요.”
기사수정


강화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장제우)는 9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강화관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성과정은 학부모가 직접 자녀의 멘토가 되어서 자녀의 자기주도학습을 지도하는 과정으로 입문과정 5회기, 심화과정 5회기 등 총10회기로 진행된다고 한다. 강사는 자기주도학습 전문가로 SALT교육 김길영 소장이 맡고, 양성과정을 수료한 학부모에게는 자격증이 주어지며, 자격증을 취득하면 학교에서 자기주도학습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프로그램 운영을 담당한 전문상담사 김미정(44)은 학부모들이 바쁜 시기임에도 30여명이나 참가하여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열의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신청자 마감으로 참가하지 못하고 돌아간 한 학부모는 앞으로 양성과정이 다시 개설되어서 강좌를 꼭 수강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강좌에 참여한 이윤정 씨는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학생을 둔 학부모라고 밝히고, 강의를 듣고 아이들 공부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게 되어 무엇보다도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 신분으로 돌아가 하루 3시간씩 공부하는 것이 힘들기는 하지만, 가까이에서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배려해 주어서 강화교육지원청에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덧붙였다.


올해 들어 강화교육지원청은 강화군청의 지원을 받아 학생 대상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인 ‘공자프로그램’,도서지역 ‘Dreaming & Planning Festival’등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의 칭찬을 받고 있다.


▶담당부서 : 교육지원과 Wee센터 담당자 김미진 ☎ 930-7822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6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