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검단탑병원이 128채널 컴퓨터단층촬영(computed tomography, CT) 장비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필립스 128채널 CT는 기존 장비에 비해 50% 이상 빨라진 촬영속도와 해상도를 자랑하는 최신 장비로, 특히 전 세계적 권위의 의학 포털 사이트 앤트미니닷컴(AuntMinnie.com)에서 선정한 가장 우수한 영상 의학 소프트웨어인 아이도스4(iDose4)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iDose4 기술을 탑재한 필립스 128채널 CT는 저선량 분야에서 가장 진보된 기술을 가지고 있어, 방사선량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


또한 iPatient 기술로 여러 곳에서 동시에 판독을 실시하여 진료의 질과 처리속도가 비약적으로 빨라지게 된다.


 


검단탑병원 이준섭 원장은 이번 128채널 CT의 도입으로 지역 주민에게 보다 뛰어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과감한 투자와 시설 확충으로 높은 치료 수준을 유지하고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이미 64채널 CT 2대를 보유하고 있던 검단탑병원은 이번 128채널 CT의 도입으로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검사로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진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66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