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가 지난 2일 보건소 증축 및 리모델링 준공식을 열어 최성 고양시장과 선재길 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관내 병·의원장, 시민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이번 증개축 및 리모델링은 지난 201211월 김황식 전 국무총리가 보건소를 방문했을 때 지원 약속한 특별교부세 7억 원을 이듬해 받고 시비 7억 원을 확보해 총 14억 원을 투입하여 20144월 착공한 것으로 7개월 만에 완료하여 이날 준공식을 열었다.


 


이번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가건물이었던 2층 사무실을 철거하고 401전 면적을 증개축하여 행정사무실과 다목적교육장을 설치하고 기존 노후한 내·외부에 대해서는 리모델링하여 정비하였다.


 


특히 기존 거동불편 어르신들이나 장애인 배려시설이 미비했던 것을 개선하기 위해 엘리베이터와 장애인 전용 화장실 등의 시설을 확충하였다.


 


이날 준공식에서 최성 고양시장은 시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보건소를 새롭게 단장하고 준공식을 열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덕양구보건소는 시민을 위한 시설인 만큼 앞으로도 언제든지 내 집 같이 편안한 마음으로 부담 없이 찾아서 건강도 돌보고 각종 건강프로그램에도 참여하며 건강 100세 시대를 열어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덕양구보건소는 1983년에 지은 건물로 노후하여 곳곳이 누수가 진행되고 건축 당시 보건행정 수요를 예측하여 지어 현재의 보건행정 수요를 감당하기에는 공간이 크게 부족한 상태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70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