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화정·화정어린이·행신·행신어린이·신원도서관, 초등학생 대상 독서교실 ‘책 속에서 겨울나기’ 운영 -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5개 도서관 화정·화정어린이·행신·행신어린이·신원도서관이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독서교실 책 속에서 겨울나기를 운영한다.

 

이번 독서교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제90회 전국 도서관 겨울독서교실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의 자발적인 독서습관 형성을 돕고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덕양구 5개 도서관이 협력해 사서가 중심이 돼 운영하는 정보활용교육은 우수한 강사진을 기반으로 독서예술 통합활동을 제공한다.

 

초등 1~2학년 과정과 초등 3~4학년 과정으로 나눠 초등 1~2학년은 화정어린이도서관, 행신어린이도서관이, 초등 3~4학년 과정은 화정도서관, 행신도서관, 신원도서관이 운영한다.

 

각 도서관은 새로운 시작이란 주제로 요일별로 사서가 진행하는 정보활용교육과 독서토론, NIE(신문활용교육), 춤추는 책, 북 아트 등 다양한 독서활동을 준비했다.

 

이번 과정의 100% 출석자에게 독서교실 수료증을 발급하고 각 도서관별 우수수료 어린이를 1명씩 선발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한다.

 

고양시 도서관센터는 지난 2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각 도서관별로 참여어린이를 20명씩 선착순 접수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각 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에게 전화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추워진 날씨로 움츠러들기 쉬운 이때 덕양구 도서관이 준비한 겨울방학 독서교실에서 책과 친구가 되어보기를 권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72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