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마이스산업이 만난 특별한 미술여행 - - 킨텍스, 국내 최초 북한미술전 전시
기사수정

경기도 고양시(시장 최성) 킨텍스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북한 화가들의 작품세계를 보여주는 미술 전시회가 지난 129일부터 36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열리고 있다고 밝혔다.

 

본 전시회는 네덜란드 미술재단 스프링타임 아트(Springtime Art)유럽에서 들려주는 북한 미술전, 숨겨진 보물들이 드러나다라는 주제로 북한 개성지역에서 수집한 북한 작가 70명의 작품 150여점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임렬, 공천권, 최하택, 탁효연, 신철웅, 김일수 등 국제 전시회에서 다양한 수상경력이 있는 최고 북한 작가들의 작품이 소개된다.

 




앞서 스프링타임 아트재단은 2008년 리투아니아에서 북한 작가 106명의 작품을 전시하는 등 유럽에서 여러 차례 북한 예술 전문 전시회를 열기도 했으며 고립된 국가 북한을 여러 차례 방문해 선정적이고 정치적인 작품을 제외한 2천여 점의 북한 개성 컬렉션을 수집, 전시회를 하여 열띤 반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남·북한이 더욱 가까워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며 분단 현실을 뛰어넘어 남북한 문화·예술 교류 기회를 마련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73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