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1. 바른 자세로 서서 손끝과 발끝을 최대한 늘렸다 자신의 몸 쪽으로 끌어당기기.

-이 훈련을 하는 이유는 자신의 몸에 있는 근육을 수축과 이완에 동작을 반복시켜 몸에 자유로운 움직임을 이끌어 내는데 매우 큰 스트레칭이 되는 동작이다.

또한 선을 예쁘게 만들어주고 손목과 발목의 자극을 주어 단단하게 만들어주는데도 매우 큰 도움을 준다.

 

 

 

2. 바른 자세로 서서 다리를 턴 아웃 한 상태로 한 다리를 포인 하여 약 45° 가량 들고 반대편 다리를 굽혔다 펴기.

-이 훈련을 하는 이유는 하체의 중심부를 찾음으로써 몸에 흔들림을 잡아주고, 다리의 업 다운을 통해 허벅지 안쪽에 근육을 잡아줌으로써 연기를 할 때 몸에 중심을 정확하게 잡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중심이동이 자유로울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준다.

 

 

 

3. 물구나무 선 후 팔굽혀 펴기 1회 후 내려오기를 30회 반복한다.

-이 훈련을 하는 이유는 하체의 중심을 잡고 연기를 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상체의 힘을 길러 하체와 함께 같은 방향성을 유지하며 연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체적인 신체훈련의 방법이다. 또한 아크로바틱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이라면 물구나무는 필수라는 점을 꼭 기억해 두길 바란다. (만약 물구나무서기가 바로 되지 않는다면 손을 바닥에 대고, 머리는 벽을 본 후 몸을 펴고 다리만 차는 것부터 시작하여 차근차근 각도를 올릴 것을 권장한다.)

 

    

4. 다리를 턴 아웃 한 상태로 한 다리를 빠 위에 올려 포인 한 후 반대쪽 다리를 굽혔다 폈다 하는 동작을 30회 반복한다. (절대로 상체를 굽히지 말 것)

- 이 훈련을 하는 이유는 다리를 굽혔다 펴는 다리의 내 근력을 키워줄 뿐만 아니라 반대편 다리에 수축과 이완을 반복 시켜줌으로써 다리의 긴장감을 풀어주고 상체를 굽히지 않음으로써 허리의 중심을 잡아주어 바른 자세를 만들어주는 훈련으로 대사의 가장 기본이 되는 자세를 잡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훈련이다.

 

 

  

 
 
 
 
 
일산드라마센터 www.ilsandramacenter.com

    대표불로그       blog.naver.com/korea7786

                              Tel 031-903-1335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75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