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천문학자 이명현과 함께 ‘별 헤는 밤, 우주 산책’ - 양시 백석도서관, 과학의 날 맞아 특강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백석도서관은 과학 특화 도서관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과학이 일상과 가깝고 흥미로운 학문임을 알 수 있도록 돕고 과학 분야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그 일환으로 백석도서관에서는 오는 421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천문학자 이명현과 함께 별 헤는 밤, 우주 산책특강을 마련했다.

21일 오후 730분부터 백석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두터운 과학지식 없이도 공감하며 쉽게 읽을 수 있는 이명현의 별 헤는 밤책을 바탕으로 우주 이야기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천문학이라는 어려운 틀에서 벗어나 동네를 산책하듯 도서관에서 별 이야기를 나누며 우주 속에서의 인간의 위치를 반추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강연을 진행하는 이명현 강사는 연세대학교 천문기상학과를 졸업하고 네덜란드 흐로닝엔대학교에서 천문학 박사 학위를 받은 후 네덜란드 캅테인 천문학연구소 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연구원, 연세대학교 연구교수, 연세대학교 천문대 책임연구원을 역임한바 있다. 현재 외계 지성체를 탐색하는 세티 코리아(SETI KOREA) 조직 위원회 사무국장으로 있다. 옮긴책으로는 스페이스(2002), 우주 생명 이야기(2005), 문더스트(2008), 저서로는 빅 히스토리1(2013), 별 헤는 밤(2014), 과학하고 앉아있네(2015)등이 있다.

 

이번 특강 참가 희망자는 47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관심 있는 고양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일산동구도서관(031-8075-9082)으로 문의하면 된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78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