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요즘 TV 시사/교양, 예능 프로그램에서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한번쯤은 꿈꾸고 계획하는 슬로우 라이프(slow life)가 종종 방영된다.

tvN의 간판 프로그램 ‘삼시세끼’는 ‘밥 짓고 농사짓고 옥순봉에 살어라랏다?’로 귀농을 소재로 슬로우 라이프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경기도 가평군은 전체 면적 83%가 임야로 “산소탱크” 지역으로 수도권 최대 관광지로 명성을 얻고 있다. 유명산, 축령산, 명지산 등을 비롯하여 한국 100대 명산 중 5개산, 경기 27대 명산 중 6개산이 위치해 있다. 이처럼 산이 많다보니 ‘녹수계곡, 명지계곡’ 등 유명한 계곡이 곳곳에 위치해 있다.

수도권 최고의 관광지라는 명성답게 산림휴양소, 오토캠핑, 펜션과 민박 등 관광에 필요한 기반도 잘 갖추어져 ‘힐링 여행지로’ 많은 관광객의 발걸음을 불러들이고 있다.

입주 완료한 1차 분양 전원주택

가평의 미래 ‘힐링의 메카’

가평군은 지역의 우수한 환경적 자원을 활용하여 ‘힐링의 메카’로 경쟁력을 갖춘 지자체로 마리나 시설과 수상스포츠체험센터 조성의 ‘자라섬 종합개발계획’, 국내 최대 잣나무 군락지로 유명한 축령산 일원에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 조성 계획’을 통해 수도권 최고 테마 관광도시로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축령산 초입에 자리 잡은 실속형 웰빙 전원주택타운하우스 아침고요마을 인기

본격적 전원생활을 계획하는 이들이 결정을 망설이는 이유는 도심 생활에 길들여진 습관으로 전원생활 또는 귀농에 대한 두려움이다.

이첨럼 전원생활을 주저하는 분들에게 대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바로 수도권과 인접한 전원주택단지다.

가평군 상면 항사리 386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는 아침고요마을은 지난해 5월 SBS 샐활경제방송에서 “실속형 전원주택이 뜬다”로 한 차례 조명을 받은데 이어 지난 5월 SBS 생방송 투데이 ‘사람의 집’ 편에서 아기자기하게 꾸민 정원, 정성스럽게 가꾸는 텃밭, 취향에 따라 디자인한 실내 인테리어 등 ‘아침고요마을’에서의 삶의 이야기를 담아내며 화제가 됐다.

웰빙 전원주택단지 ‘아침고요마을’은 지난해 단독 전원주택세대 1차분을 완료하고 입주 완료한 현재, 단독 전원주택 10세대, 테라스하우스 2개동 20세대를 선착순 분양하고 있다.

아침고요마을이 위치한 항사리는 청평역과 청평터미널에서 자동차로 약 7분여 거리이며, 청평터미널에서 현리 방향 버스로도 약 10여분 거리다. 서울~경기 동북부~강원도(춘천)를 연결하는 국도 46호선, 서울~춘천~홍천간 고속도로 등 교통의 중심지다. 서울(상봉역)~춘천 간 경춘선의 복선화, 서울 용산~가평~청평~춘천을 연결하는 ITX 운행으로 서울 이동이 편리하여 출퇴근 직장인의 경우 30~40분이면 이동이 가능할 정도로 교통이 편리하다.

뛰어난 자연환경과 생활편의시설

자동차 5분 이내 거리인 현리, 청평지역에 형성된 마트, 병원, 재래시장 등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어 전원생활 적응에 전혀 불편함이 없다.

‘아침고요마을 관계자는 웰빙과 힐링’ 슬로우 라이프를 즐기기 위한 주변 여가/레저 시설도 뛰어나다. 국내 최대 수목원인 ‘아침고요수목원’을 비롯하여 ‘가평군 힐링 메카 계획’에 포함되어 있는 축령산(자연휴양림), 수상 레저의 중심 청평호를 비롯하여 여름철 시원함을 주는 계곡 등으로 입주민의 생활의 만족감을 높여준다‘라고 덧 붙였다.

실속형 전원주택 아침고요마을

아침고요마을은 ‘개인의 취향과 경제성’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실속형 전원주택이다. 관계자는 ‘전원주택 기획 전문가’ ㈜리슈 홍장희 대표는 아침고요마을의 여러 장점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 맞춤형 설계 ▲ 전원주택단지 내 도시가스 공급 가시화를 들었다.

맞춤형 설계란 건축물 기본 골조 공사는 공급사인 ㈜리슈에서 진행하고 주택 외관과 내부는 입주자의 취향에 따라 자재를 선택할 수 있다. 실내 인테리어 또한 입주자의 특성과 취향에 따라 디자인 할 수 있다고 한다.

가평군 상면 항사리, 현리 등 지역민의 숙원사업이던 도시가스 공급 계획이 현실화되면서 봄부터 공사를 착공하여 2016년~2017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기획 단계부터 냉·난방비 등 저렴한 유지비용을 위해 ‘준 패시브 공법’을 도입하였기 때문에 도시가스 공급이 이루어질 경우 경제적 부담은 더욱 완화되고 주택의 시장 가치 또한 상승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아침고요마을은 1차 13세대가 분양을 마치고 입주한 상태며, 2차 전원주택을 선착순 분양하고 있다. 수요자의 취향에 따라 단독 전원주택과 테라스하우스를 선택할 수 있고 평형대도 25~40평형대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분양가는 선택 평형에 따라 2억 중반에서 4억대 선에서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침고요마을 공식 홈페이지(www.achimgoyo.com) 또는 상담전화(031-585-3868)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84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