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최봉순 고양시 제2부시장
최봉순 고양시 신임 초대 제2부시장이 81일부터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고양시의 이번 제2부시장 취임은 지난해 81??대한민국 10번째 100만 도시, 고양시출범 1주년을 맞아 민선 6기 시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두고 이뤄졌다.

최 제2부시장은 지금까지 쌓아온 행정경험, 부드러움과 섬세함, 소통과 협업을 바탕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 중심의 행복도시 고양을 위해 모든 열정을 쏟겠다며 소감을 밝히고, 이어 “100만 고양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겠다는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경기 여주 출신인 최 제2부시장은 9급 공무원으로 출발해 1급으로 퇴임한 전국 최초의 여성공무원으로, 후배 여성 공직자들의 희망 채널이었다. 경기도 형발전기획실장, 고양시 부시장, 경기도 자치행정국장 등 지방행정의 주요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한편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 재임 시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수립 추진 등 경기 북부 발전의 균형시스템을 구축했다. 고양시 부시장 재임 중에는 고양터미널 화재사고 발생 당시 시장 권한대행으로 관련기관 네트워킹을 잘 컨트롤 해 사고의 조기 해결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2부시장은 시민안전교통실, 도시주택국, 푸른도시사업소, 상하수도사업소, 환경친화사업소, 차량등록사업소 등의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87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